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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는 우리은행 계열의 신용카드 회사인데요, 여러 신용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포인트 적립, 캐시백, 할인, 여행/레저 혜택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는 카드 발급, 카드 이용내역 조회, 할부 및 리볼빙 서비스, 카드 결제, 모바일 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등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우리카드 분실신고를 위한 상담센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우리은행 고객광장 페이지를 참고해보았습니다.
우리카드(신용/체크), 우리BC카드 사고신고는 우리카드 상담센터 1588-9955번으로 신고해주시고, 인터넷뱅킹(인터넷뱅킹 가입고객에 한함) 또는 ARS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수표사고 신고는 예비 사고신고이며, 신고 후 다음 영업일에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서면신고를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고신고 전화접수 번호는 1588-5000번, 1599-5000번, 1533-5000번이고 연중무휴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2-2006-5000번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전화연결 후 전문상담원 또는 신고 연결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588-5000번 > # > 1번 : 보이스피싱 신고
1588-5000번 > # > 2번 > 2번 : 현금카드 분실신고
1588-5000번 > # > 2번 > 3번 :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
1588-5000번 > # > 2번 > 4번 : 자기앞수표 신고
1588-5000번 > # > 2번 > 5번 : 보안카드/OTP 분실신고
1588-9955번 > 1번 > 8번 : 우리체크/신용카드 분실신고
금융사기 신고센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사고신고, 인증서 분실신고 : 02) 118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 02) 3939-112
금융감독원 전자민원창구 : 02) 1332
검찰청 사고신고 : 02) 1301
피싱신고 접수 사이트 : KISA 보호나라&KrCERT/CC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에 한하여 인터넷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예금통장, 현금카드, 보안카드, OTP 분실시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접수하실 수 있어요. 로그인은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은 어떠한 이유로도 보안카드번호 35개 전체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우리은행 홈페이지는 인터넷 주소창에 자물쇠 등 보안 아이콘이 있으니 안전한 인터넷뱅킹 이용을 위하여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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