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드를 분실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빠르게 해당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여러장의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카드사 중 한 곳의 고객센터에 신고하시면 타사 카드까지 분실등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분실신고하는 방법과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타 카드를 이용하시더라도 방법은 유사할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롯데카드 개인 (lottecard.co.kr))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분실신고]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메뉴] 영역에서 총 네가지의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분실신고 해제, 타사카드 분실신고 내역조회, 카드훼손/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최초 1회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활용한 로그인, 롯데카드 앱으로 로카페이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롯데카드 고객센터로의 연락을 통한 분실신고 및 해제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이용절차는 1588-8100번으로 연결 > 1번(누르는 ARS) > 8번(분실문의&보이스피싱) > 1번(개인카드 분실신고), 또는 분실/한도승인ARS 1588-8300번으로 연결 > 1번(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해제) 순입니다.
분실신고 해제 이용절차는 1588-8100번으로 연결 > 1번(누르는 ARS) > 8번(분실문의&보이스피싱) > 3번(분실해제), 또는 ARS 유선전화 82-1588-8100번이나 무선전화 로밍폰 82-2-2280-2400번으로 연락하여 상담원과의 연결을 통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한 카드의 재발급을 원하시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카드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일부 카드상품은 카드센터에서 발급하지 않으므로 방문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라며, ARS 분실접수 후 카드 재발급은 청구지 주소로 자동 재발급 처리됩니다.
분실신고 대상카드 중 자동 재발급 제외대상 카드가 있거나 ARS 자동 분실접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 재발급이 되지 않고, 상담원에게 전화연결됩니다.
<관련글>
https://whiteapple.tistory.com/1144
https://whiteapple.tistory.com/1057
https://whiteapple.tistory.com/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