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생명은 삼성그룹 계열의 생명보험회사인데요, 지난 1957년에 설립된 동방생명을 전신으로 합니다. 1963년에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1983년에는 총자산 1조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1989년에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습니다. 주요사업으로는 보험, 대출,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의 분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궁금한 사항들을 문의할 수 있도록 오늘은 삼성생명 콜센터 전화번호와 ARS 및 전용상담센터 번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통합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114번,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2-900-3114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ARS는 상담사 연결과 ARS 셀프처리로 구분되며,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담사 연결
1번 - 보험료납입 및 가상계좌 문의
2번 - 보험계약대출 문의
3번 - 사고보험금 문의
4번 - 보험관련 일반 문의
5번 - 변액보험펀드 문의
6번 - 부동산, 신용대출 문의
7번 - 보이시피싱 피해 예방 신고
▶ ARS 셀프처리
1번 - 보험계약대출
2번 - 분할/만기보험금, 배당금, 휴면보험금
3번 -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카드/OTP 분실신고, 증명서발급
4번 -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5번 - 고객플라자 위치 안내
6번 -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신고
다음은 전용 상담센터 전화번호를 볼텐데요, 업무별로 구분되어 있어서 더욱 수월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대출상담전용은 1577-7272번 또는 1599-9800번, 퇴직연금 상담전용은 1588-3115번, 사고보험금 상담전용은 1577-4118번, 삼성생명다이렉트는 080-789-3300번, 고객케어센터는 1599-3330~3331번, 장애인 상담전용은 1899-3311번, 장애인 상담전용 이메일주소는 help1004@samsung.com입니다.
상담가능시간은 상담사 연결의 경우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ARS서비스는 매일(365일) 08시부터 23시30분까지,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는 24시간 가능합니다.
통화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시내요금인 3분당 39원(현재날짜기준), 휴대폰/인터넷전화의 경우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관련글>
https://whiteapple.tistory.com/1144
https://whiteapple.tistory.com/1003
https://whiteapple.tistory.com/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