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에도 종류가 많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수수료를 수익으로 버는 사업이 돈을 많이 만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부동산 수수료가 있겠고 용역 수수료, 광고 수수료 등 다양한데요 인터넷을 통하여 물건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수수료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11번가 셀러오피스라는 사이트가 하나의 예가 될 수 있겠네요.
근데 저는 그것이 서로 윈윈하는 전략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대형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11번가에서는 판매금액의 일정 비율만큼 수익을 챙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위의 그림처럼 [11번가 셀러오피스]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 검색을 활용했는데요 페이지 접속 이후에는 11번가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처럼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셀러오피스] 라고 쓰여져있는 항목이 있는데요 해당 항목을 눌러서 판매자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광고센터, 브랜드광고센터, 셀러존, 미니몰관리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11번가 셀러오피스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기존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다시말해서 이러한 창을 열기 위해서는 미리 판매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 절차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상품, 주문, 정산관리, 프로모션 그리고 현재 판매중인 상품에 대해서 결제가 완료되었는지 취소했는지 교환을 요청했는지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판매등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판매신용점수에 따라서 등급을 매겨놓은 것인데요 당연한 말이겠지만 등급이 높을수록 좋은겁니다. 이 등급은 최근 6개월동안의 판매점수와 금액으로 매월 1일에 선정된다고 하는데요 등급이 높으면 아무래도 혜택이 더 있겠죠? 그럼 이제 여러분들도 무언가를 판매하려던 계획이 있었다면 이처럼 11번가 셀러오피스 페이지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