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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보험금 청구를 할 때 팩스를 이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팩스로도 가능하다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화손해보험 팩스 번호 및 접수, 지급절차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보험사에 가입해놓은 상품이 있다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온라인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주세요. 보험금청구 및 사고처리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는데요, [보험금청구]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상해/질병 보험금청구를 예로들어서 보겠습니다. [보험금청구안내] 메뉴의 하위 항목들 중에서 [고객서비스센터/팩스/이메일/우편/방문청구]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각각의 방식에 대한 접수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X접수안내 부분을 보시면 한화손해보험 팩스 번호를 포함하여 접수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고 팩스 접수를 합니다. 접수내역 MMS확인을 거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팩스 접수의 경우 100만원 이하 건에 대하여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는 보험금지급절차를 보겠습니다. 보험금 청구를 하거나 사고접수를 한 후에 필요서류 안내 및 접수를 합니다. 보상여부 검토 및 사고조사를 하면 보험금결정 및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안내문을 발송받으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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