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어로 되어있는 페이지를 읽지 못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겁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의 언어로 되어있는 페이지의 경우 언어를 몰라서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을 활용하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대충 어떤 내용인지 이해할 수 있는 정도는 가능해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크롬 번역기를 활용하여 웹페이지 번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가 아닌 다른나라의 언어로 된 웹사이트가 필요했습니다. 어디에 접속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야후재팬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더군요.



페이지에 접속하니까 메인화면이 나왔지만 온통 일본어로 되어있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중이라면 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번역]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언어로 번역하고 싶으시면 화면 우측 상단에 뜨는 [옵션]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표시되어 있는 언어와 번역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상세한 설정을 하시려면 [언어 설정] 단추를 눌러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한국어로 바뀐 페이지를 한번 읽어볼까요? 한 번 번역 설정을 해놓으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도 자동으로 한국어로 바뀝니다. 뉴스를 하나 들어가보았는데 일본 법인의 아마존 재팬 합동 회사가 거래처로부터 부당한 협력금을 부담시킨 혐의로 공정위가 현장검사를 나섰다는 내용입니다. 원래는 일본어로 되어있었는데 이렇게 한국어로 바뀌니까 훨씬 읽기가 편하네요.



웹페이지 번역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로 하구요 마지막으로는 구글 크롬 번역기 서비스를 소개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번역기인데요 텍스트 또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거나 문서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