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을 구매하거나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식점과 같은 곳에서 계산을 하면 기본적으로 영수증도 같이 받게됩니다. 요즘에는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동적으로 영수증이 나오는데요 만약 현금으로 계산을 할 경우에도 영수증을 요구하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간단하게 종이에다가 직접 작성해주는데요 간이영수증 양식이 있으면 더 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이영수증 양식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이번시간에 이용해볼 사이트는 네이버인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폰트 형식이라든지 한글, 엑셀, 피피티 등의 문서 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신다음 창의 맨 상단 우측에 있는 [한글 문서]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양식에서는 [엑셀]을 선택해주세요.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다보면 간이영수증 양식을 찾을 수 있는데요



해당 양식에 체크한 후 [선택한 문서 서식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 문서 이외에도 임금 견적서와 같이 돈 계산과 관련된 여러가지 서식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받았으면 이제는 압축을 풀어야 합니다. 그런데 압축이 이중으로 되어있더군요.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일차적으로 압축을 해제한 후 다시한번 또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엑셀파일 아이콘이 생성되고 실행하여 문서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이영수증 양식 문서가 열리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아니면 그대로 출력하여 이용할 수 있겠죠? 장사 하시는 분들은 여러장을 뽑아놓고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