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의 종류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컴퓨터와 관련된 일을 하거나 아니면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종류에 관계없이 아무거나 사용해도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오늘은 키보드 동시입력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한 번에 몇 개까지 눌리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주소를 참고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페이지가 나올겁니다. 키보드 고스팅 데몬스트레이션이라는 제목이 적혀있는데요 키보드 부분을 마우스로 한 번 눌러주시고 그 다음에는 버튼을 눌러서 테스트 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최대 총 6개까지 동시에 눌리더군요.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는 다섯개까지만 눌릴때도 있었습니다. 이게 알파벳의 위치에 따라서 또 달라지는 것 같네요. 가격이 좀 나가는 좋은 키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동시에 누를 수 있는 갯수도 늘어날겁니다.



근데 저는 컴퓨터를 거의 블로그 포스팅의 용도로만 쓰기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도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어쨌든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이렇게 하시면 되고 다음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위에 게시한 첨부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러면 FREEON Tester 라는 이름의 아이콘이 생성될겁니다. 압축만 풀고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곧바로 키보드 동시입력 테스트를 해볼 수 있어서 편하더군요.

 

 

사용하는 방법은 아까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동시에 버튼을 눌러서 몇 개까지 불이 들어오는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저도 지금 사용중인 키보드를 구매한지가 좀 오래되어서 새롭게 하나 장만해볼까 고민중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