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다운로드와 설치가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해당 앱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롬을 실행시켜주시구요 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생성되는 메뉴에서는 [도구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현재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가 목록으로 나올텐데요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려보시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겁니다.



그걸 눌러서 페이지를 새롭게 열어주세요. Chrome 웹 스토어 페이지가 뜨면 검색창에 [google 캘린더] 라고 검색하고 앱을 선택하여 다운 및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창의 상단 좌측에 보시면 [앱] 이라는 글자 버튼이 있을텐데요 그걸 눌러서 현재 설치되어있는 앱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방금 깔았으니 새롭게 추가되었겠죠? 해당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데스크톱이나 시작메뉴, 작업 표시줄에 고정 등의 항목을 선택하여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컴퓨터에도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보았는데요 해당 아이콘을 실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구글 캘린더를 활용하여 일정관리를 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