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 엑셀로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엑셀 프로그램을 켜고 최근 통합 문서를 보면 자신이 작업하던 문서들이 리스트로 올라가 있을겁니다. 그런데 최근 문서들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사용한 항목들이 보이도록 설정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기때문에 오늘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에 대한 글쓰기를 해봅니다.



우선 최근 통합 문서가 어떤식으로 나타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실행하고 화면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 부분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3개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저 부분에 아예 표시가 되지 않도록 엑셀 최근문서 삭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삭제라기보다는 표시를 제한한다고 보는것이 맞을 것 같네요.



[파일] 버튼을 눌러서 [옵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창의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고급] 버튼을 눌러서 [표시] 탭을 확인합니다. [표시할 최근 문서 수] 부분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만큼 숫자를 설정하면 되는데요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하려면 0이라고 설정하면 되겠죠? 일정 숫자만큼 보이도록 하려면 3개, 5개, 10개 이런식으로 여러분들이 원하는만큼 숫자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엑셀 최근문서 삭제하기가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까전에는 3개의 문서가 보였지만 설정 이후에는 한 개의 문서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에서 마쳐야 할 것 같네요. 설정 과정이 별로 어렵지 않기때문에 여러분들도 쉽게 해보실 수 있을거에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