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뱅킹과 기업뱅킹에 대하여 우리은행 로그인 및 회원가입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이용과 관련하여 전화문의를 원하시는 분들은 대표전화 1588-5000 / 1599-5000 / 1533-5000, 해외에서 이용시 82-2-2006-5000, 고객의 말씀 080-365-5000, 예적금 신규상담 1599-8100, 대출 신규상담 1599-8300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뱅킹 (개인로그인 -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활용하거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편인증과 본인확인을 하나로 통합한 우리WON인증서 또는 얼굴인식으로 접속이 가능한 얼굴인증 로그인을 활용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은 어떠한 이유로도 보안카드번호 35개 전체 입력을 요구하지 않고, 우리은행 홈페이지는 인터넷 주소창에 자물쇠 등 보안 아이콘이 있으니 안전한 인터넷뱅킹 이용을 위하여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로그인] 영역의 우측 하단에 있는 [회원가입] 항목을 선택하시면, 신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계좌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계좌이체/금융상품 신규 등의 거래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시거나 영업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약관동의 :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등 관련 약관에 동의합니다.
② 계좌등록 및 본인확인 : 조회서비스를 신청하실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생년월일(8자리) 등록 후 인증서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③ 정보입력 : 성명, 인터넷뱅킹 로그인 시 사용할 이용자ID, 이용자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④ 회원가입완료
2. 기업뱅킹 (기업 > 로그인 > 기업로그인 |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 하시거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분실시에는 [아이디 찾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조회방법, 사업자등록번호/생년월일, OTP발생기 일련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whiteapple.tistory.com/1240
https://whiteapple.tistory.com/1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