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은 서울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으며 시민단체, 자치기구, 봉사자, 대학들이 모여서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뿐만아니라 모든 시/도 단위로 평생교육시설이 개설되어 있기에,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본인이 살고있는 지역의 평생학습기관을 통하여 다양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학습 수강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본인이 원할때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강좌도 있는데요, 대부분 지역구 자치회관에서 개설한 것으로 본인과 접근성이 편리한 곳으로 신청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학습] 메뉴를 선택하고 [전체]를 기준으로 설정했더니 현재시간 기준으로 총 904개의 강의가 제공되고 있네요.

 

임의로 하나를 선택하여 상세페이지를 열어보았습니다. 수료기준은 강의 내 전체 학습시간 100% 이상 수강 완료시 수료이며, 회차수강 완료조건은 강의 시간에 대한 학습 충족시 완료처리됩니다.




자동수료처리는 학습기간이 완전히 종료된 후에 처리되며, 학습기간 마지막 날짜 하루 뒤에 수료처리됩니다. 만약 강의가 10개 회차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7개 회차만 학습완료 했다면 해당강의의 진도율은 70%로 인정됩니다.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자전거 정비교육은 신청기간이 2022년 7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고, 교육기간은 수강신청일로부터 7일입니다. 강의이수시간은 1시간이고, 정원은 제한이 없네요. 난이도는 중급이고, 첨부파일은 없습니다.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수강 관련글>

https://whiteapple.tistory.com/1014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이러닝 교육과정

국립통일교육원은 대국민 통일교육과 각급 학교 및 공공/사회교육기관의 통일교육에 대한 지도 및 지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 통일부의 소속기관입니다. 오늘은 통일부 국립통일교

whiteapple.tistory.com

https://whiteapple.tistory.com/975

 

삼성생명 보험연수원 수강신청&원격지원

오늘은 삼성생명 보험연수원 이용과 관련하여 수강신청과 원격지원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검색엔진이나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whiteapple.tistory.com

https://whiteapple.tistory.com/538

 

대한간호협회 보수교육 수강신청

저는 간호사 쪽으로는 거의 아는바가 없어서 잘 몰랐는데 매년 특정시간 이상 보수교육을 들어야 하는 의무가 있더군요. 대부분의 간호사 분들이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

whiteapple.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