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엑셀 암호 풀기 기능을 제공하는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데모버전은 최대 다섯자까지 비밀번호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활용해보았는데요, 검색창에 위의 그림과 같이 [advanced] 정도로 치시면 우리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MS Office 문서의 암호 해제 프로그램이라고 적혀있네요. 열쇠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주요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을 포함한 MS 오피스 문서의 암호를 해제할 수 있어 중요한 파일에 걸린 비밀번호를 분실했을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해두었던 암호를 찾아줄때 자동으로 텍스트 파일로 저장해서 보관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검색할 때 알파벳, 숫자, 특수문자 등을 설정해서 빠르게 검색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간단하여 프로그램 중단이 쉽고 다시 시작시 멈춘 부분부터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권장사양에 대해서는 참고링크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설치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인스톨을 시작한다는 창이 먼저 나오고 그다음에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 창이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무슨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Accept] 버튼을 눌러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부분도 있는데 그냥 무시하시고 [Next] 단추를 눌러서 넘어갑니다.



이제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엑셀 암호 풀기를 해보겠습니다. [Open file] 단추를 눌러서 열어분들이 비번을 풀고싶은 문서를 골라줍니다. 리커버리 옵션은 기본 설정 되어있는 Bruteforce Attack으로 하시면 되구요, 파일 선택을 완료하면 자동적으로 풀기 작업이 진행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