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블로그를 꽤 오랫동안 운영해왔지만 꾸미기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맨 처음에 블로그를 했을때에는 나름 이것저것 꾸미기를 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게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더군요. 그래서 폰트 또는 글씨체에도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저장되어 있는 폰트 이외에 새로운 글씨체를 적용하고 싶다면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폰트 적용 방법을 알려드리는데요 대략 3~4분 정도만 투자하여 여러분들도 배워보세요.



무료 글씨체를 다운받을 수 있는 가장 만만한 곳이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폰트 카테고리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 접속한다음 화면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위 항목들 중에서 [폰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열 기준은 인기, 평점, 다운로드, 업데이트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임의로 폰트 하나를 선택해서 상세 페이지를 열어보았습니다. 타이포 꼬마공주M이라는 글씨체를 골랐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어요.



사용범위라든지 지원하는 운영체제, 언어, 크기 등에 관한 정보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폰트는 대부분 용량이 작아서 사이즈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거에요.



저는 해당 글씨체 파일을 꾀꼬리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제어판을 열어주시고 [글꼴] 폴더를 열어줍니다. 다운받은 글씨체 파일을 이 글꼴 폴더에 옮겨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정상적으로 폰트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으니 제대로 컴퓨터 폰트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문서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되겠죠? 저는 아래아 한글을 실행했습니다. 임의로 텍스트를 입력하고 블럭 지정을 한다음 글씨체 부분에다가 새로운 폰트 이름의 일부인 [꼬마]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타이포 꼬마공주 폰트가 결과에 나왔네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글씨체인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