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름메이커스 커뮤니티(필커)는 기본적으로 상업영화의 제작에 참여하는 스탭들의 커뮤니티이고, 따라서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우리 모두의 공간]이 아니라 제한적이고 패쇄적인 성격이 원래부터 있는 곳입니다.
모든 운영진이 현재 충무로에서 감독으로, 작가로, 피디로, 조감독으로 활동하는 영화인들입니다. 말 그대로 영화인에 의한, 영화인을 위한, 영화인들의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필름메이커스 커뮤니티 - 한국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에 접속하시면 커뮤니티, 만드는사람, 나오는사람, 강의실, 제작현장, 자료실, 휴게실 카테고리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 뱅크의 경우 제작현장 카테고리에 있으며 거리/광장, 빌딩/사무실, 식당/카페, 아파트, 주택/빌라/팬션, 호텔/숙박, 산/숲, 세트/스튜디오, 기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로케이션 구함, 필커 인터뷰, 필커 극장, 제작일지 게시판, 완료 제작일지 메뉴 열람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필커의 회원 분류는 크게 [레벨]과 [그룹]의 두가지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레벨]은 회원의 활동에 따라서 포인트가 쌓이며 저절로 등업이 되는 등급의 개념이고, [그룹]은 자신의 정체성에 따라서 스스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레벨이나 그룹에 따라서 사이트 이용에 약간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1. 회원 그룹
정회원으로 변경을 원하시면 관리자에게 쪽지를 주시거나, 민원창구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연기자회원은 프로필 게시판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그룹 구분은 공익기관, 일반회원, 연기자회원, 정회원, 운영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2. 회원 레벨
FCP(Filmmakers Community Point)에 따라서 10개의 레벨로 나눠집니다. 사이트 내의 활동이 많아지면 누구든지 계속 레벨이 올라갑니다. 필커 운영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회원은 일정기간 회원 자격을 정지합니다. 회원 자격정지란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며, 일반적인 회원 기능을 박탈하는 것을 뜻합니다.
필커는 대부분의 페이지가 게시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콘텐츠를 관리하고 업데이트하는 책임자가 따로 있는것이 아니라, 회원들 스스로 사이트의 내용을 채우고 수정해 나가는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필커에서 게시판의 이용은 커뮤니티 활동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각 게시판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관리자와 운영진들이 게시물 삭제/이동/수정/봉인 등의 관리를 합니다.
관리자에게 질문/요청/제안 등이 있으시면 민원창구 게시판(필름메이커스 커뮤니티 - 민원창구)에 올려주시고,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요청 등에는 응답하지 못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