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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은행계열인 KDB생명보험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점별 업무안내까지 살펴볼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하면 되는데요, 메인화면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창구별 이용안내] 영역에 있는 [콜센터] 항목을 눌러주세요. 이외에도 지점/금융프라자안내, 인터넷창구, 모바일창구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는 일반, 변액전문 상담, 65세이상 상담, 장애인전용 상담, 통화량 많은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저는 일반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콜센터 ARS 전화번호는 1588-4040번이고, ARS 이용시간은 상담사 연결의 경우 평일 09시~18시까지입니다. 보이스피싱 및 개인정보유출 지급정지신청은 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운영하고, 지급시간은 평일 09시~18시입니다.
ARS 및 상담이용은 먼저 고객상담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번호를 입력하고, 세부 서비스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통화요금은 일반전화는 3분에 39원이고, 휴대폰/인터넷전화는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다음은 지점별 업무안내를 보겠습니다. 금융프라자에서는 일반보험금지급, 보험계약대출 및 원리금수납, 보험계약변경 및 정정, 보험료납입, 사고보험금 접수 및 지급, 증명서발급, 부활, 연금신청 및 지급, 기타 제반업무를 합니다. 지급접수 가능지점에서는 일반보험금 접수, 보험계약대출 접수,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수납, 보험계약변경 접수, 사고보험금 접수, 보험료납입, 부활, 증명서발급, 대출원리금 수납, 연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지점에서는 신계약업무, 보험료납입, 부활, 증명서발급, 계약변경 접수, 사고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어요. 현금 출/수납은 금융프라자만 가능하고, 창구마다 이용업무가 다르므로 방문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점은 11시30분~13시까지가 점심시간이라서 업무처리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