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세에 대하여 체납된 금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가까운 동사무소라든지 세무서를 방문할수도 있고 아니면 오늘 알려드리는 온라인 신청 방법을 통하여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내용은 민원24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 및 발급에 관한 팁인데요 먼저 민원24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다음 또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 정도로 검색하시면 쉽게 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메뉴들 중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자주찾는민원에 속해있기때문에 곧바로 눈에 띌 겁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4가지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아이디를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를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접속하거나 복합인증으로 로그인을 할수도 있는데 그나마 계정이나 인증서와 같은 것들이 없다면 그냥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여 민원24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개인정보는 기입해야 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 입력확인과 같은 사항이 있는데 빨간색의 별표시가 되어있는 항목은 필수이기때문에 꼭 입력을 해주셔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로그인 과정을 모두 거치면 이처럼 민원24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성명, 사업자번호, 주소, 전화번호, 사업종류, 수령방법 및 발급부수와 같은 정보를 입력한다음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 건을 신청할때에는 민원바구니에 담아서 한번에 처리도 가능하며, 브라우저를 종료할 경우 회원은 일주일동안 임시저장이 가능하고 비회원은 곧바로 기록이 사라집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