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현재 몇 개의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나요? 각 사이트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계정을 만들어 두었을텐데요, 개수가 많거나 접속한지 오래된 경우에는 암호를 잊어버릴수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구글계정에 대하여 아이디나 비번을 까먹은적이 없는데요, 혹시라도 그러한 일이 발생해도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먼저 Google 검색엔진 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구글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Google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의 형태는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되어있으며, 이메일을 잊었을 경우 관련 링크를 클릭하여 찾을 수 있어요.




만약 본인의 컴퓨터가 아니라면 시크릿 브라우징 창을 사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새롭게 계정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개인정보처리방침, 약관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계정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할 수 있는데, 기억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찾기] 링크를 선택합니다.

 

계정복구 화면이 뜨는데요, 실제 본인 계정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아이디를 처음 만들때 입력했던 휴대전화번호로 알림이 가고 [예]를 탭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라면 [다른 방법 시도] 항목을 선택하여 다른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습니다. 로그인 알림이 표시되지 않을경우 [다시 전송하기]를 선택하여 재시도 할 수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