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실 통신비가 연체될 정도면 생활 자체가 힘들거나 어려울 정도로 경제상황이 좋지 못할 것 같은데요, 저는 지금까지 살면서 한번도 연체된적이 없는데 만약 그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그냥 서비스 자체를 해지해버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나서 일을 하러 바깥으로 나갈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은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사이트에 접속해서 통신연체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과 같이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사이트 주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건전한 방송통신 서비스 이용과 질서확립 및 산업발전을 위하여 언제나 노력하겠다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본인신용정보 조회하기]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개별신용정보집중기관에 등록된 본인명의의 신용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으며, 신용정보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정보가 해소되기 전까지 방송통신서비스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연체가 있는경우 완납하면 해당 정보가 해제되어 본인명의의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방송통신 신용정보는 신용정보회사 및 금융기관에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신용불량 등 개인의 신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통신연체조회를 위한 본인확인 수단으로 네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각각은 아이핀, 범용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 인증입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다른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권한이 없는자의 조회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형사처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저도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내역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만약 내역이 나오시는 분들은 순번, 종류, 성명, 등록사업자명, 연체금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