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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yessign 또는 스마트 예스사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는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여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야 합니다.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센터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공동인증서 복사절차 안내가 뜹니다.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C에 발급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야 합니다. 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PC에서 [인증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금결원은 고객의 안전한 전자금융거래와 보안성 강화를 위하여 공동인증서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스마트 예스사인에서 안내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세부 절차를 보겠습니다. 인증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실행하여 인증번호 생성 및 확인을 합니다. PC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 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시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확인하고, 가져오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서명이나 인감도장처럼 전자서명이 특정인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뜻합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거래 당사자의 신원확인과 문서의 위조 및 변조방지, 거래사실의 부인방지 등의 기능을 하고 안전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세부적으로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지는 위의 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일련번호, 발행기관 식별명칭, 유효기간, 소유자 식별명칭, 공개키, 공개키 사용목적, 인증서 정책, 발행기관의 서명값이 주요 구성요소이며 각각에 대한 설명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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