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현재 소액으로 꾸준하게 주식매매 연습을 하고있습니다. 어차피 본업으로 돈을 벌고있기때문에 주식은 연습용으로만 하고있는데요, 계속 공부하고 연습하여 꾸준하게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투자금을 조금씩 올려볼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증권사는 키움이고 HTS는 영웅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검색식을 만들어서 매매를 하고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간단하게 영웅문 조건검색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은행에 가서 만들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비대면계좌라고 해서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식매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여 실행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매매를 위한 창 또는 화면이 뜨는데요, 상단부분에 있는 [조건검색] 메뉴버튼을 눌러서 창을 하나 열어줍니다. [조건식] 항목을 눌러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범위지정, 시세분석, 기술적분석, 패턴분석, 재무분석, 순위분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을 보시면 여러분들이 추가한 조건들이 하나씩 나열되도록 되어있는데요, 괄호를 넣거나 and 또는 or를 추가하여 항상 적용되도록 할것인지 아니면 상황에 따라서 적용조건을 바꿀것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좀 어려울수도 있는데요, 몇 번 해보시면 영웅문 조건검색 만드는 작업이 재미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검색식을 복잡하게 만들어놓지 않았습니다. 그냥 당일 양봉 15%이상 및 거래대금 100억원 이상인 종목이 검색되도록 만들었는데요, 당일에는 거의 매매를 하지 않고 그 다음날에 주로 매매를 하는 편입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시구요, 성공투자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