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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통관 고유부호라는 것은 관세청에서 개인정보유출을 막기위하여 개인물품 수입신고시 주민등록번호 대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부호입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1:1로 매핑된다는 점에서 아이핀과 유사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통관번호 발급 또는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서비스에 대한 안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정부24에서 제공하고 있는 안내 게시물이 있는데요, 최종수정일은 2020년 5월 8일이고 소관기관은 관세청 정보협력국 정보관리과입니다.



개인물품 수입신고시 주민번호 대시 활용할 수 있는 부호이며 이미 발급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원형태는 정보제공이고, 지원내용은 이미 발급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되어있습니다. 지원대상은 해외에서 물품을 직접구매 하고자 하는 국민입니다. 다음으로는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보겠습니다.



절차 및 방법은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서 확인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기관은 정보협력국 정보관리과이며 연락처는 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문의처 안내도 있으며,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번호 발급 신청을 위한 사이트 바로가기 주소를 통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며 모바일에서 [모바일 관세청] 어플 설치 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부호를 발급받은 후 사용정지는 할 수 있으나 삭제는 불가능하며 신규발급 및 변경신청시 입력한 휴대폰번호가 본인과 관련이 없는 경우에는 선택 삭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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