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사이버안전지킴이 사이트를 활용한 사이버수사대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인터넷이 많이 발달했지만, 그에따른 부작용들도 생겨났는데요 인터넷 사기라든지 해킹 또는 악플과 같은 것들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라든지 다음과 같은 포털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상단에 있는 [신고/지원] 메뉴를 눌러서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어요.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공간을 만들겠다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인터넷 사기라든지 해킹, 악성플그램, 랜섬웨어, 몸캠피싱, 스미싱, 사이버도박 등 사이버범죄의 신고와 상담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상담/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을 신청할수도 있어요. 그럼 먼저 범죄로 피해를 입어 수사를 요청하는 경우를 보겠습니다.



정당한 접근 권한없이 또는 허영되는 접근권한을 넘어 컴퓨터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거나, 정보통신망을 범죄의 본질적 구성요건에 해당하는 행위를 행하는 주요 수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및 컴퓨터 시스템을 통하여 법률에서 금하는 재화, 서비스, 정보를 배포, 판매, 임대, 전시하는 경우로 인하여 피해를 입었을때 수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순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거래 관련 불만 및 저작권/위조상품 민원, 소액결제/유사수신/보이스피싱/개인정보 침해 민원, 도박/음란물 및 불법 스팸문자 등 불법 유해정보 차단 및 신고, 명예훼손 등 사이버 인격침해 관련 삭제/차단/분쟁조정을 원할때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불만신고 및 인터넷 거래 피해신고 전화번호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이버안전지킴이 사이트를 활용한 사이버수사대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여러분들도 불이익을 당했다면 바로 신고 및 상담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