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스피커를 중요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PC가격과 비슷하기도 한데요 저는 그냥 싸구려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컴퓨터 소리가 작아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거나 작게 나는 경우는 그 원인이 한가지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봐야 할 것은 스피커의 음량을 조절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PC 본체와 제대로 연결이 되어있는지도 확인합니다. 연결 상태에 따라서도 소리가 갑자기 작게 나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이처럼 하드웨어 부분에서 체크를 해주시고, 그 다음으로는 소프트웨어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맨 우측에 보시면 스피커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한다음 [소리 설정 열기]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출력 장치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특정 앱은 선택한것과 다른 사운드 장치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을수도 있으며, 고급 소리 옵션에서 앱 볼륨 및 장치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장치 속성에서는 마스터 볼륨이 있는데요, 소리가 작게 설정되어 있다면 최대치로 올려줍니다.



그리고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소리]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대화상자가 하나 열리는데요, [재생] 탭에서 스피커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체크합니다. 재생 이외에도 녹음, 소리, 통신 메뉴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최근에는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컴퓨터 소리가 작아요" 문제의 원인이 스트리밍 영상 소리설정에 있을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화면 하단에는 스피커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요, 음소거가 되어있지는 않은지 또는 음량이 작게 설정되어 있지는 않은지 체크합니다. 그래도 문제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PC를 껐다가 다시 켜보시고, 관련 PC 또는 스피커회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