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일시불로 구매하는 사람보다는 할부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돈이 한번에 나가는 것이 부담돼서 그럴수도 있지만 각 통신사마다 이용기간에 따른 할인혜택도 있어서 2년, 3년 이런식으로 할부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역시도 아직 할부금을 다 갚지 못했는데요 앞으로 한 1년정도는 더 내야할 것 같네요. 오늘은 올레 위약금 조회 방법을 소개하는데 혹시라도 내야하는 상황에 있으신 분들은 미리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올레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포털에서 영어로 olleh라고 검색해도 되고 아니면 한글로 올레를 치셔도 됩니다.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먼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이 사용중인 요금제에 대해서 잔여 데이터량과 통화량, 문자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 있는 [내상품조회]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크게 세개의 통신사가 있는데요 제가 이곳 저곳을 사용해본 결과 요금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더군요. 위약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마도 통신사별 큰 차이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화면 좌측에 [모바일] 카테고리에서 [가입정보 조회]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월 청구금액과 명세서, 요금납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더 내려보시면 올레 위약금 조회 항목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할인/지원정보] 탭에서 지원금 및 위약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황보기]를 선택하시면 요금할인 반환금, 공시지원 요금할인, 반환금, 실제 할인받은 금액, 요금제,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 예상금액 등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