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컴퓨터에 대해서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PC의 성능을 좌우하는 요소들로는 CPU, 램, 그래픽카드 등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고사양의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그만큼 게임 사양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때문에 추가로 부품을 구매하거나 교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hci memtest 라는 멤테스트 프로그램을 소개드리려고 하는데요, 메모리 오버클럭을 테스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고,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Hci Design이라는 글자가 보이고, 그 아래쪽에 MemTest가 있습니다. Download 항목을 클릭하시면 Zip 형태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이용할 수 있어요.



압축파일이기때문에 먼저 압축을 해제해야 합니다.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압축풀기] 항목을 눌러서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총 두 개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반도체 칩처럼 생긴 아이콘을 실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림창이 하나 뜨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한 매뉴얼을 먼저 확인해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빠른 테스트를 위하여 현재 실행중인 다른 프로그램들을 종료합니다. [확인] 단추를 눌러서 이 창을 닫은다음 [Start Testing] 버튼을 누릅니다. hci memtest가 100%까지 작업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또는 오버나잇을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기존의 창을 닫고 다음 창을 보니 사이즈가 좀 작아졌습니다. 그리고 매뉴얼에 있었던 내용대로 [Start Testing] 버튼이 있었는데요 저걸 눌러서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About MemTest] 버튼을 누르시면 이번 멤테스트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