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을 배포용 문서로 저장을 하면, 다른 사람들이 내용을 수정하거나 편집할 수 없게됩니다. 오로지 읽는것만 가능한 상태가 되는데요 따라서 해당 문서를 편집하기 위하여 따로 문서를 새롭게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합니다. 오늘은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라는 것을 활용해서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사이트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편집이나 복사, 인쇄가 불가능하여 그림 파일로 만들어야 하거나 똑같이 따라치느라 고생했던 한글 배포용 문서를 평범한 한글 문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는 방법은 두가지로 나와있습니다. 바꿀 파일을 고른다음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문서를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받아주시면 됩니다. [찾아보기] 단추를 눌러서 문서를 불러오기 한 후에 변환하시면 됩니다.



그 아래쪽에는 새 소식 메시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변환할 수 있도록 파일로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변환이 되지 않는 일부 오류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올린 파일명 그대로 내려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럼 저도 오프라인 모드를 받아서 실행해보겠습니다.



압축파일이기때문에 압축먼저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행아이콘을 눌러서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프로그램을 실행해줍니다. 오늘은 이처럼 두가지에 대하여 배포용 문서를 일반 문서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편한대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모드로 변환 작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