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젊을때에는 가까이에 있는 글자들이 잘 보이지만 나이가 들면 눈이 침침해져서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연령을 불구하고 컴퓨터를 하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 화면을 좀 확대해서 보시면 좀 더 편할겁니다. 오늘은 컴퓨터 화면 확대 또는 축소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크롬과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먼저 크롬의 경우부터 보겠습니다.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라고 뜨는 버튼입니다. 하위 항목들 중에서는 글꼴 크기 부분에서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단추를 눌러서 확대 또는 축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기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단축키를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Ctrl] 단추를 누른 상태에서 더하기 또는 빼기 버튼을 눌러서 조정하거나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돌려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하시려면 [Ctrl + 0] 단추를 눌러주세요.



크롬에서의 설정 방법은 이정도로 하고 익스플로러로 넘어가겠습니다. 좀전에 말씀드린 단축키 부분은 익플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인터넷 창을 열어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확대/축소] 항목으로 들어가서 퍼센티지로 구분되어 있는 메뉴 중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창의 맨 하단 우측에 있는 돋보기 그림의 아이콘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기능은 동일하며 [사용자 지정] 항목을 눌러서 축소 및 확대 비율의 수치를 직접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화면 확대 또는 줄이기에 대한 설명이었으며, 여러분들께도 좋은 참고가 되어 웹서핑을 좀 더 편안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