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인터넷에서의 팝업 기능은 어떤 의도로 만들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에는 광고창들도 많이 뜨기때문에 아예 팝업이 뜨지 않도록 차단해두는 분들도 있습니다. 근데 막상 필요할 때에는 그때마다 허용을 해야하므로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익스플로러의 경우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게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겠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단추를 누릅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라고 적혀있습니다. 단추를 눌러서 하위항목들 중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환경설정 옵션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메뉴들이 뜹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고급] 버튼을 누를 수 있는데요



숨겨져있던 나머지 메뉴들을 열 수 있어요. [콘텐츠 설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보 및 표시할 수 있는 컨텐츠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팝업] 항목을 눌러서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및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차단되어있는 상태인데요 크롬에서도 허용보다는 차단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서핑을 하다보면 필요한 팝업창이 뜰 때도 있기때문에 차단을 하더라도 예외적으로 허용시켜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차단 또는 허용 부분에서 [추가] 단추를 눌러서 원하는 사이트를 입력하고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럼 인터넷 사용에 있어서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번시간의 간단한 설명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