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의 분들에게 이 확장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도면을 그린다거나 캐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알고계실텐데요, 파일을 단순히 열어보기만을 원하시면 간단하게 뷰어만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STP 뷰어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포털이나 검색엔진을 이용하든 상관은 없겠으나 저는 구글을 이용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stp viewer 라고 치시면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는데요,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전문가용 뷰어의 경우 파일 형식을 바꾸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반용 무료버전으로 받아보았습니다. 압축이 되어있기에 풀어주어야 합니다. 압축파일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풀기와 관련된 메뉴를 눌러서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setup 아이콘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해주시고 언어 선택에서는 [한국어]로 골라줍니다.



이용 약관에 대한 내용이 먼저 나오는데 영어로 되어있어서 읽기가 좀 힘들긴 하더군요. 사용자 계약에 동의한다고 체크하고, 설치할 위치를 골라줍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좀전과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폴더를 지정할 수 있어요.



어떤 파일형식 또는 확장자를 연결할 것인지를 묻는 창이 뜹니다. 수많은 확장자가 알파벳 순으로 정렬되어 있는데요 그중에는 STP도 있습니다. 필요한 확장자를 골라서 체크하든지 아니면 Select All 버튼을 눌러서 모두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STP 뷰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였구요,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