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원드라이브라는 것이 있습니다. 자신의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고 웹 서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최근의 윈도우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별로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해당 기능을 끄거나 삭제하는 것이 나을텐데요, 이번시간에 원드라이브 삭제 또는 사용 중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 7에서의 제거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제어판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메뉴에서



OneDrive를 찾아 지워주시거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메뉴로 들어가서 원드라이브 항목을 찾고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윈도우 8 이상의 버전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 단추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주시고 [열기] 란에다가 [gpedit.msc] 라고 입력 후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뜹니다.



창의 좌측 메뉴에서 OneDrive 폴더를 찾아야 합니다. 경로는 로컬 컴퓨터 정책,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 순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원드라이브 폴더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설정메뉴가 뜨는데요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항목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하여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 방지에 대한 기능을 켜야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므로 이 창에서는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해야합니다. 어찌보면 약간 말장난 같기도 한데요 [사용] 부분에 체크하고 적용 또는 확인 단추를 눌러서 변경사항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