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치마크라는 용어는 우리에게 경영과 관련된 용어로 익숙한데요, 사실은 전자기기의 테스트와도 관련이 있는 단어입니다. 컴퓨터라든지 스마트폰 등의 연산성능을 시험하여 수치화하는 것을 말하는 단어인데요 명백한 판정으로 결정 지을 수 있는 표준이라고 확대 해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주제로 글을 작성할까 하는데 3D MARK라는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제작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사이트 자체가 영어로 되어있고 다운버튼을 찾는것이 좀 번거로울 수 있기때문에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해보았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에게도 이 방법이 더 편할겁니다. 소프트웨어 페이지에 들어가서 mark 정도로 검색하시면 3D MARK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자부심이 대단하네요.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위의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파이어 스트라이크, 클라우드 게이트, 아이스 스톰이 포함되어 있고 태블릿에서부터 PC까지 모두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iOS와의 점수 비교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무료 온라인 계정으로 결과를 관리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지식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압축 파일로 되어있지만 용량이 꽤 크기때문에 다운받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대략 30초에서 1분 사이로 걸렸던 것 같네요. 압축을 해제하고 셋업아이콘을 눌러서 인스톨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언어선택을 완료하고 [Next] 단추를 눌러줍니다.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창이 하나 뜹니다. 이용할 수 있는 메뉴는 창의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데 Benchmarks 메뉴를 눌러서 이용하면 되겠죠? 제가 오늘 소개드린 유틸리티는 3D MARK 이지만 용량이 좀 커서 설치나 실행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CPU-Z과 같은 다른 프로그램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