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들중에는 모니터를 2개 이상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저 또한 두 개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모로 유용한 점들이 많습니다. 다중 디스플레이 즉, 더블모니터 연결을 위해서는 여분의 모니터와 연결 케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 본체와 이어질 수 있도록 선만 꽂으면 되기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모든 컴퓨터들이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쓰고있는 컴퓨터의 본체에 연결할 수 있는 선은 위의 그림과 같이 서로 종류가 다르고 색깔도 다릅니다. 따라서 연결하는데에 있어서 크게 어렵거나 무리가 있지 않습니다.



연결을 완료했으면 이제 더블모니터 연결 셋팅을 해야합니다. 바탕화면의 비어있는 곳에다가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화면 해상도]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보통은 자동으로 감지되는데 혹시라도 인식이 되지 않으면 [감지] 단추를 눌러줍니다. 모니터 아이콘을 클릭 및 드래그하여 좌우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세부 설정 항목들을 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해상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권장사항으로 되어있으나 해상도가 제대로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위아래 조절키를 이용하여 해상도를 높이거나 낮추면 됩니다. 방향은 가로, 세로 및 대칭 이동을 할 수 있고 다중 디스플레이 복제, 확장, 한 쪽에만 바탕화면 표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창을 띄울 수 있는데요 세부적으로 바꿀 수 있는 옵션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쓰기는 여기까지구요 저는 내일 다시 유용한 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