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매매일지를 꼭 작성할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저도 매매를 할때마다 엑셀에다가 하나하나 정리해놓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잦은 매매를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왜 해당 종목을 매수하고 매도했는지, 손익률이나 손익금액은 얼마인지 체크하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엑셀 증감표시를 삼각형 모양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처음 부분부터 주식이야기를 했는데요 매매일지를 작성할때 이번 팁이 유용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하여 엑셀을 실행하고 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종목, 매수와 매도금액 및 수익금액을 적어두었는데 수익이 나는 경우도 있고 손실이 나는 경우도 있겠죠? 매도가격에서 매수가격을 뺀 금액으로 수익을 표시했습니다.



편집을 원하고자 하는 셀들을 블럭으로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릅니다. [셀 서식] 항목을 선택하시면 대화상자가 하나 뜨는데 [표시 형식] 탭에서 범주 영역의 [사용자 지정] 항목의 [형식] 부분을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는 G/표준이라고 되어있는데 저 부분을 우리가 직접 편집해야 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네모 영역에 작성한대로 여러분들도 똑같이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세모 표시는 키보드에서 자음인 미음을 누르고 [한자] 버튼을 누르면 특수문자들 중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렇게 작성하면 양수일 경우에는 빨강색으로, 음수일 경우에는 파랑색으로, 0일 경우에는 검정색으로 표시됩니다. 색상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변경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제 엑셀 증감표시가 제대로 출력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수익이 마이너스일 경우에는 아래쪽을 가리키는 화살표에 파란색으로 표시되었고, 플러스일 경우에는 위쪽을 가리키는 화살표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