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니터의 크기라든지 화소에 따라서 웹페이지의 화면이나 글자의 크기가 달라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으로 셋팅되어있는 사이즈가 크게 불편하지는 않는데요 혹시라도 변경을 하고싶으시면 오늘 알려드리는 인터넷창 크기조절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할때마다 매번 최대창으로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선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겠습니다. 오른쪽의 상단부분에 보시면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확대/축소] 항목을 눌러주세요. 퍼센트로 구분하여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으며 단축키 정보도 나와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눌러서 세부적인 조정도 가능하겠습니다.



이 설정은 인터넷창의 맨 하단 우측에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과 그 옆에 숫자가 적혀있는데요



아래쪽을 가리키는 세모 화살표 단추를 누르시면 좀전에 보았던 것과 동일한 메뉴가 뜹니다.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가서 세부적인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크롬 브라우저로 넘어가겠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와 마찬가지로 유사한 위치에 설정 단추가 있는데요 그걸 눌러서 글꼴 크기 항목의 더하기 및 빼기 단추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눈이 좀 안좋으시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사이즈를 늘려서 크게 보면 되겠죠?



인터넷창 크기조절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구요, 마지막으로 인터넷을 실행했을때 창의 크기가 이랬다 저랬다 하지 않도록 고정하는 방법을 말쓰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한다음 [속성]을 눌러주세요. [바로 가기] 탭에서 실행 영역의 기본창, 최소화, 최대화 중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최대화로 해놓으시면 매번 꽉 찬 화면으로 웹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