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많은 파일들을 한꺼번에 전송해야 하거나 용량이 커서 줄여야 하는 경우, 파일들을 압축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좀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기본적인 팁이 될수도 있지만 오늘은 파일 압축하기 그리고 풀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애초부터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 3분만 투자하여 천천히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압축을 하기위한 파일들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따로 준비해놓은 자료들이 없어서 그냥 텍스트 문서를 다섯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제 이 파일들을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모두 지정하고 우클릭을 해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해두었냐에 따라서 메뉴 목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알집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알집으로 압축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새로압축 대화상자가 뜨는데요 압축할 파일을 추가하거나 환경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는 파일명, 방식, 분할, 언어, 암호설정 등을 할 수 있으며 맨 하단 우측에 있는 [압축] 단추를 눌러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요. 아주 간단하죠?



이번에는 zip 확장자로 압축을 시켜보겠습니다. 좀전과는 달리 환경설정 창이 뜨지않고 곧바로 압축이 진행되는데요 기존에는 다섯개였던 파일들이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푸는 작업을 해봅시다. 압축된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해제나 풀기와 관련된 항목을 클릭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압축되었던 한개의 파일이 기존의 다섯개 파일로 복원되었죠? 이제 여러분들도 이처럼 쉽게 파일 압축하기 그리고 풀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굳이 알집이 아니더라도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이용하실수도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