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요한 파일이나 자료들, 사진이나 동영상들을 컴퓨터에 저장해두는 것도 좋지만 온라인 상에다가도 백업해놓으면 두 곳에다가 저장이 되는 것이기때문에 PC의 데이터가 날아간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인터넷 상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또는 클라우드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와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네이버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마도 여러분들의 홈페이지 또는 시작페이지가 네이버이신 분들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메인화면 우측에 보시면 로그인 툴이 있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정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메뉴를 선택하여 구름 모양이 그려져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현재 30GB 중에서 11G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유료였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저는 어차피 다년간 사용을 해도 저정도 용량밖에 쓰지 않고있기때문에 굳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올리기는 [올리기] 버튼을 눌러서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화면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들을 보시면 [폴더]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열어서 [네이버 클라우드] 항목을 누르시면 여러분들이 저장해놓았거나 만들어놓은 파일 및 폴더들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도 역시 올리기와 내려받기를 하실 수 있고 새롭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저도 임의로 하나 생성해보았는데요 만든 후에는 이름을 변경하거나 폴더 안에 파일을 넣어두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도 있기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시면 PC와 연동을 하여 자료들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