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피피티를 처음 다뤘을 때가 아마도 대학생때였던 것 같은데요 그러고보니 고등학교 때까지는 피피티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대학생이 되어서 파워포인트로 발표자료를 만들어야 하는데 정말 막막하더군요. 결국에는 허접하게 문서를 만들어서 발표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지금도 완벽하게 편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당시보다는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글자 애니메이션 효과주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용을 하시면 다양하게 꾸밀수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기본 팁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시고 문서를 작성합니다.



글자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어야 하기때문에 몇 글자 적어보겠습니다. 애니효과는 세가지를 줄겁니다. 그래서 텍스트 역시 세 영역으로 나누어서 각각 적어보았습니다.



글자 입력을 완료했으면 화면 상단에 있는 [애니메이션] 버튼을 누릅니다. 파워포인트 글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고자 하는 텍스트 영역을 선택해주시고 나타나기, 밝기변화, 날아오기, 올라오기, 나누기와 같은 효과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다른 효과들중에서 고를수도 있습니다.



저는 세 곳의 영역에 있는 글자들에 각각 효과를 넣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개수가 많아지면 각각의 효과에 번호가 매겨집니다. 각각의 번호는 애니메이션이 발생하는 순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이 순서를 바꿔주시면 되겠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효과옵션이라든지 애니메이션 추가, 애니가 시작되는 타이밍, 재생시간, 지연 등과같이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여러분들도 파워포인트 글자 애니메이션 효과주기 기능을 한번 이용해보시구요 미리보기를 통하여 잘 완성되었는지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