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서를 작성할 때 띄어쓰기는 필수입니다. 만약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독자가 읽기에 참 불편할텐데요 저도 블로그에 글쓰기를 할 때마다 항상 염두에 두고는 있지만 문법에 완벽하게 맞도록 쓰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나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 띄어쓰기 표시 설정하는 방법을 작성해보는데요 표시 및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제가 임의로 몇 글자 타이핑 해보았습니다. 제 블로그 소개와 몇 몇 글자를 입력해보았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띄어쓰기를 한 공간마다 회색의 점이 찍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 점을 없애봅시다.



문장을 블럭으로 지정할 필요 없이 화면 상단에 있는 [홈]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화살표 두 개가 그려져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누르는 순간 기존에 있던 편집 기호들이 모두 없어질겁니다.



단락 기호 및 기타 숨겨진 서식 기호를 숨기거나 표시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오로지 워드 띄어쓰기 표시 부분만 설정 및 해제하고 싶으시면 다른 방법을 활용합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파일]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옵션]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Word 옵션 대화상자가 뜹니다.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들 중에서 [표시]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 부분에서 [공백] 항목에 체크 및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기호들까지 모두 표시하거나 해제하고 싶으시면 [서식 기호 모두 표시] 항목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