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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신용정보원은 신용정보법 제 25조에 의거한 금융위원회로부터 허가 받은 국내 유일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 은행/카드사/보험사/증권사/여신전문금융기관/저축은행/협동조합/마을금고 등 전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신용정보와 공공정보를 집중관리 및 활용합니다.
주요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의 신용정보 집중관리 및 활용 : 집중/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고, 공신력 있는 고품질 정보를 금융기관과 민간 CB사 및 금융당국 등에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의사결정 및 금융리스크 관리 지원
2. 금융분야 데이터 활용 지원 : 가명정보 결합 등 금융기관의 데이터 분석/이용 등을 지원하는 데이터전문기관 운영. 금융소비자의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을 실행하는 마이데이터 산업의 안착을 위한 마이데이터 지원센터 및 중계기관 운영. 신용정보원이 집중/관리하는 다양한 신용정보를 빅데이터 분석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제공하는 금융권 빅데이터 분석. 금융기관 등이 신용정보주체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 활용 동의서의 평가등급을 산정/제공하는 정보활용 동의 등급 평가 업무
3. 금융소비자 권리보호 : 개인신용평가회사의 평가모형 등을 심의하여 개인신용평가체계 전반의 개선을 지원하는 개인신용평가체계 검증위원회의 운영. 본인신용정보조회 서비스 제공, 소비자보호실 운영, 금융소비자 교육 제공 등 금융소비자 지원 업무 및 취약계층 지원, 사회공헌 활동 수행 등
4. 국제교류 활동 : 전 세계 신용정보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등 국제협력 강화
한국신용정보원 고객센터 대표전화는 02-3705-5800번, 민원상담전화는 (국내)1544-1040번 및 (해외)+82-2-6715-1799번입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1길19(명동1가) 은행회관 한국신용정보원이고, 우편번호는 04538번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버스는 간선 100/105/152/202/261/408/472번을 타고 을지로입구에서 하차하시고, 지하철은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하차(5번 출구) 또는 4호선 명동역에서 하차(6/7번 출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한국신용정보원)이용시 이용자 안내사항(유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비밀번호 유출위험 및 관리
홈페이지에서 사용되는 비밀번호는 타인이 유추하기 쉬운 생년월일, 전화번호, 동일숫자, 연속된 숫자, 아이디 문구 등으로 설정하지 말아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세요. 다른 사람과의 계정(ID/비밀번호) 공유를 지양해 주시고, 계정(ID/비밀번호)을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2. 이용자보호 제도
한국신용정보원은 고객의 개인정보가 불법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보안회사가 제공하는 보안솔루션 및 보안지침 등으로 기술적/물리적 보안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용정보관리 및 보호업무를 총괄하는 신용정보 관리/보호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업무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전사적으로 보유하는 신용정보 오남용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해킹/피싱 등 전자적 침해방지
해킹이나 피싱 등에 의한 유출 및 훼손의 전자적 피해 방지를 위하여 불법다운로드 및 유해 사이트 사용을 자제해 주시고,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점검과 패치로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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