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블로그에 폰트 관련 글을 작성한지가 그리 오래되지가 않았는데요, 막상 글을 쓰다보니 인터넷 상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글씨체의 종류가 꽤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폰트 역시 저도 처음 보는 글씨체인데요, 혹시라도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이번시간에 a시네마체 영화자막 폰트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폰트의 이름으로 인터넷 검색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Google 검색창을 활용해보았으며 위의 그림과 같이 검색하시면 아시아폰트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서 [윈도우 폰트통]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500여개 폰트를 설치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매킨토시용 폰트통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파일을 다운받으면 위와같이 압축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해당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압축 풀기 항목을 선택하여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폰트통v2.1] 아이콘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트루타입 설치] 버튼을 누르기 전에 폰트 사용 범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대상은 개인, 초중고대 교육기관, 대한민국 국군이고 사용 용도는 비상업적 용도에 한하여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은 폰트파일을 따로 공유 및 배포하거나 수정을 금지합니다. 영리 목적의 기업과 개인은 사용권 계약을 필요로 합니다.



설치 단추를 누르시면 다양한 폰트가 리스트의 형태로 올라오는데요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a시네마체 영화자막 폰트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상업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봄날의 햇살처럼 영화의 감동이 고스란히 내 마음에 스며드는 감성폰트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