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익스플로러를 하다보면 간혹가다가 응답없음 메시지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예 설정을 초기화하면 더 깔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응답없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기능을 이용할까 하는데요 스크린샷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옵션으로 들어가도 되지만 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른 경로를 통해보겠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보기 기준을 아이콘으로 바꾸면 [인터넷 옵션]을 찾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성 창을 띄우고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고급] 단추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단쪽을 보시면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하는 것인데요 [원래대로] 라고 쓰여져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브라우저가 사용 불가능한 상태에 있을때에만 이 기능을 사용하라고 하네요.

 

 

다만 이 기능을 실행하기 전에 기존에 켜두었던 익플 창들을 모두 닫아주어야 합니다. 한 개라도 열려있으면 그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지지 않습니다. 창을 모두 종료한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작업을 하면 인터넷 응답없음 오류는 해결되는데요 다만 초기화를 하는 것이기때문에 익스플로러에 저장된 데이터들은 삭제됩니다.

 

 

마지막으로 메시지 창이 하나 뜹니다. 초기화에 포함되는 항목을 확인하시구요 그 밑에 있는 [개인 설정 삭제] 부분에도 체크해줍니다.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서 복원작업을 시작합니다. 또한 변경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