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에서 글자라든지 숫자를 입력하는 것은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모양을 겹치는 작업은 그 방법을 알고있어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제가 오늘 한글 네모 숫자 또는 네모안에 숫자 넣는 방법을 예로들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문자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고 화면 상단에 있는 [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하위 항목들 중에서 [문자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시려면 [Ctrl + F10] 단추를 이용해주세요. 문자표 입력 대화상자가 뜨면 [한글 문자표] 탭에서 [원 문자 조각]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한글 네모 숫자 그림을 골라서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런 방법으로 네모안에 숫자 넣기 작업을 하면 삽입할 수 있는 숫자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리는 두번째 방법이 있는데요 화면 상단에 있는 [입력] 버튼을 눌러서 하위메뉴들 중 [글자 겹치기] 단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화상자가 뜨면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몇가지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겹쳐 쓸 글자 부분에는 원하는 숫자를 입력해주시고 겹치기 종류에서는 모양과 겹치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서 글자의 사이즈를 조절하실수도 있습니다. 미리보기 영역에서 어떤식으로 출력되는지 확인 후 [넣기]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좀전에 했던 글자 크기 조절은 네모 안에 들어가는 글자의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이었는데요, 한글 네모 숫자를 삽입한 후에 네모까지 포함하여 사이즈를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하는 것처럼 폰트사이즈를 조절해주시기만 하면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