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어렸을때 학생 시절에는 핸드폰을 소지하지 않았었는데요 그당시에는 메신저라든지 이메일 주고받기를 많이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있어서 할 말이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채팅도 가능하고 언제든지 연락을 할 수 있기때문에 메일을 사용하는 빈도가 많이 줄었네요. 물론 업무상으로 필요해서 자주 이메일을 쓰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공유할 정보는 네이버 메일 수신거부 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설정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네이버에 접속을 해야겠죠? 메인화면의 상단 우측에 보시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그리고 [메일] 항목을 선택하여 이메일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저같은 경우 관리를 자주 안했더니 받은 편지의 갯수가 상당히 많이 쌓였네요.

 

 

근데 그중에서 상당수는 광고이거나 스팸이더군요. 따라서 정작 저에게 필요한 편지를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이메일 계정에 접속하시면 이처럼 최신순으로 받은 메일이 리스트로 뜨는데요



네이버 메일 수신거부를 원하는 발신자를 마우스로 선택하여 우측 하단의 검은색 세모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몇 몇 메뉴들이 뜨는데 그중에서 [차단하기]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차단 명령을 내리기 전에 웹 페이지 메시지가 하나 뜨는데요 보낸사람의 주소가 수신차단목록에 추가되어 앞으로 해당 주소로 오는 메일이 모두 차단되며 차단 메시지가 발송자에게 전달된다는 내용입니다. [확인] 단추를 눌러서 최종적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거부를 위한 또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화면 좌측에 있는 [내 메일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스팸설정]으로 들어간다음 [수신허용/차단] 단추를 눌러주세요. [수신차단 목록]에다가 메일 주소를 추가하여 여러분들이 원치 않는 메일에 대하여 받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