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KB에서 제공하는 상품중에 하나인 국민은행 커플통장 또는 국민은행 데이트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짝꿍통장인데요 연인사이에 하나 만들어두면 좋을 것 같네요. 금리는 낮지만 거래내역을 공유할 수 있다든지 꾸미기를 하는 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자를 바라고 만드는 것보다는 짝꿍통장만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이용하고자 할 때 개설하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KB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는 검색창이 있는데요 [짝꿍] 정도로만 키워드를 잡아도 상품 영역에 한 개의 결과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관리하는 통장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국민은행 커플통장 금리는 연 0.1%로써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낮은 편입니다. 저정도면 거의 일반 입출금 통장이랑 차이가 없겠네요. 가입자격은 실명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로 생성 가능합니다.



순수 개인 및 관련서류 미제출 임의단체만 가입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간, 최저 및 최고금액, 수수료, 예담보대출, 예금자보호와 같은 사항들도 모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상품특징을 보겠습니다. 둘만의 공동 자금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거래내역 공유 및 꾸미기 등의 서비스와 특별한 공간을 제공하는 짝꿍전용 상품이라고 합니다. 상품유형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창구 또는 비대면채널을 통한 전환 가입이 가능합니다.



거래방법에 대한 내용도 참고하시구요 예금유의사항 부분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착각할 수 있는것이 커플통장이라서 공동명의 개설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그것은 불가능하고 통장의 소유권 및 일체의 권한은 예금주에게만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처음에 개설할때 누구의 이름으로 할 것인지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