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GifCam 또는 Gif캠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압축만 풀어서 실행이 가능하기에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저는 구글 검색을 이용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들이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링크를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GifCam이라는 것은 흔히 말하는 움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화면상의 원하는 위치에 놓고 가상 카메라를 이용해서 녹화 및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용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해당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받을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그림, 튜토리얼, 움직이는 아바타 또는 짤방을 만들 수 있으며 계속해서 또는 프레임 단위로 녹화하고 나중에 원치 않는 부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초당 10에서 16프레임의 그룹으로 녹화하도록 선택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Gif캠 다운을 위한 서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Softonic 서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서버의 장점은 무료 및 빠른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항상 사용 가능하며 바이러스가 없는지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외부 버서에서 대체 다운로드를 할수도 있으나 사용 가능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저도 파일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zip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압축풀기] 항목을 눌러서 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상카메라 창이 뜨며 Rec 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