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해볼까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블로그 운영도 계속 하겠지만 요즘 대세는 유튜브인 것 같더군요. 잘 될 지는 모르겠으나 영상을 편집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세부적인 편집을 위해서는 어도비라든지 베가스와 같은 제품을 이용해야겠지만 단순한 편집이라든지 확장자 변경하기와 같은 작업은 인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도 충분합니다. 오늘은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 후 실행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예전에는 다음팟 제품을 애용했지만 서비스 종료 이후 자주 사용하게 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일단 제작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카카오툴즈] 정도로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인코더 뿐만아니라 롤캠, 클린, 빌더와 같은 다른 유틸리티 또는 소프트웨어들도 있기에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기능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채굴기가 없는 순수 동영상 변환기라고 합니다. 채굴기라는 용어는 암호화화폐를 채굴하기 위해 사용하는 컴퓨터라고 알고있는데 이 용어가 왜 여기에서 나왔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서버에서 바로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여러분들의 PC에 인스톨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안내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아이콘을 실행하여 인스톨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버전이 몇 까지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1.82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고 기타 아이콘 설정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마칠 수 있어요. 참고로 카카오툴즈는 다음카카오와는 관계없는 다른 회사입니다.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알려드려요.



그럼 이제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와 설치를 모두 마쳤으니, 프로그램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서 편집할 파일을 불러오기 해주시고, [현재 설정값 변경] 단추를 눌러서 확장자라든지 비디오, 오디오, 자막, 재생속도 등과 같은 옵션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 작업 완료 시간은 영상의 길이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